Eng information!

EBS 이비에스 영어 2] 영어 원서 Holes 온라인 환급 강의 수강 완료했어요!

manyia 2022. 5. 26. 08:00
반응형

안녕하세요!

EBSlang 사이트 소개에 이어 오늘도 EBSlang 사이트 내 강의 관련 후기입니다. 

제가 EBS를 좋아라해서 관련 언급이나 포스팅이 조금 생길 것 같아요 :)

관심 있는 분들은 보고 가세요! 

 

 

제가 들었던 EBS 온라인 영어 원서 강의는 Holes 홀스 라는 강의입니다. 

사실 저의 실력을 너무 과신하고 들은 강의이기도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많은 것을 배운 강의입니다(다음에는 하나 낮은 단계로 들을거에요!)

 

 

강의는 중급 강의인데요

총 40강으로 이루어져있고 수강기간은 86일, 약 세달간 입니다. 

학습기간과 복습기간을 나누어서 놓았어요.

사실 복습기간에 복습을 저는 많이 하지 못하긴 했는데... 

56일간 타이트하게 듣느라고 정말 애썼답니다. 

 

가격은 99,000원인데요

이 금액의 반값에 달하는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었답니다!

 

완전 자가 스파르타였어요!

 

EBS 사이트 들어가서 보시면 원서 강의에 대한 자세한 환급 규정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일주일에 5개의 강의듣기(그 이상 들을 수 없음)

매주 강의를 놓치거나 과제제출(음성 녹음 과제 - 노트북만 있으면 바로 금방 할수 있는 녹음 과제)을

못할시 환급은 불가으으아아아

 

 

저도 한번 놓칠뻔한 적이 있었는데 

다행히도 잘 해결해서 환급 받을 수 있었답니다! 혹시 강의를 제때 못 들었거나... 

과제를 제출못한 경우... 저에게 소근소근 말씀해주시면 제가 꿀팁을 드리겠습니다 호호 

그렇지만 막 강의 5개 다 못듣고 이런거는 안됩니다.. 1강 정도나.. 숙제 한번 못한정도.. 요정도만... 저에게 문의주세요..

 

 

 

 

 

Holes 원서책과 단어장

원서 강의를 신청하면 이렇게 책을 같이 받을 수 있는데요 (저는 Holes 원서입니다)

굳이 책은 결제 안하고 싶다면 안하셔도 됩니다 

그렇지만 저는 지금 잘 활용하고 있어요

강의 내용을 다시 되새겨보려고 다시 읽어보고 있는 중이거든요!

그리고 똑같은 책이 두권 오는데 한권은 단어장입니다. 

 

각 챕터마다 어려운 단어를 적어놓고 영문으로 뜻 해석이 쓰여져 있어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실력을 발휘할 수 있죠. 

그리고 오디오북 MP3 CD도 함께 왔는데..

요즘 CD를 틀을 수 있는 집이 얼마나 된다고..... 저는 결국 CD는 들을 수 없었답니다. 

 

강의중에 원어민 발음으로 들을 수 있는 시간이 있으니 그 시간을 최대한 활용했어요! 

 

 

책은 별도로 구매하셔도 되고, 

이미 집에 있으시다면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책은 환급 금액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과정맛보기를 누르면 강의를 두 개 정도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트를 누르면 강의가 시작되고요

그 옆에 점 세개 버튼이 있는게 그것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한 강에 다섯개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걸 보실 수 있어요. 

Read along의 경우에는 강의이구요

Grammar point는 오늘 배웠던 내용중 핵심 문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Listen and read는 원어민 발음으로 오늘 배운 원서 내용을 들을 수 있고,

Key sentences는 핵심 문장을 듣고 내 목소리로 녹음하는 거랍니다. 환급과정은 이 부분이 과제에요! 

 

 

 

 

 

이렇게 문장을 듣고 녹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Voca training의 경우에는 

오늘 나온 단어들의 발음을 듣고 따라할 수 있어요! 

 

어때요, EBS 영어원서 온라인 강의, 체계적이지 않나요?

 

 

저는 강사님 강의도 참 맘에 들었고, 

또 Holes라는 원서가 미국 청소년 도서인데

뉴베리 상을 받았다고 합니다. 

요거는 그해에 미국 청소년들에게 가장 유익하고 인기있는 책으로 뽑힌거라서 

강의로서 충분히 접해볼 가치가 있더라구요. 

 

 

우리나라에는 '구덩이'라는 책으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되면 한글 번역본도 읽어보면서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읽는걸 좋아하는 저는 아니지만

Holes 책은 정말 내용이 재밌어서 뒤가 어떤 내용일까 하고 계속 강의를 듣게되는

마성의 원서였어요 ㅎ.ㅎ

 

 

제가 이렇게 원서를 끝까지 읽어본적은 

특히 이렇게 긴 원서를 읽어본 적은 없던 터라 

강의를 완강하고 정말 뿌듯했답니다 :)

 

 

그리고 강의를 하신 강사님이 

질문을 하면 직접 답변도 달아주세요! 물론 바로바로 답이 오지는 않지만요. 

 

 

 

오늘은 EBS원서 강의 Holes 에 대한 

저의 느낌과 생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