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 information!

EBS 이비에스 영어1] 영어 원서 강의는 EBSlang에서! (레벨테스트부터 시작하기)

manyia 2022. 5. 25. 0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

오늘은 EBS 사이트 중 EBSlang 사이트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애용하는 사이트 이기도 해서 

앞으로 자주 소개하게 될텐데요.

 

오늘은 EBSlang에서 

제가 원서 강의 수강한 정보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먼저 아래는 EBSlang 웹사이트 입니다.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 원서읽기를 눌러봅니다. 

 

 

 

원서읽기를 누르면

 

 

 

 

 

이렇게 원서 읽기 페이지가 별도로 뜹니다. 

저는 처음에 왼쪽 상단에 있는 [무료]원목달 레벨테스트를 진행해보았습니다. 

근데 이 무료 레벨 테스트,

난이도가 상당했습니다. 

 

 

 

 

이유인 즉슨,

위에도 나와있듯이 모두 영어 원서를 기반으로 한 강의이기때문에

레벨 테스트도 원서와 관련된 내용으로 테스트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렇지만 집중은 하되 너무 실망은 하지 않아야합니다..

(저의 경우에 실망한건 안비밀)

 

꽤나 어렵거든요. 

 

그런데 저는 이제껏 엄청 영어를 집중해서 공부해 온 1인은 아니지만(추후에 저의 신상 공개가 있을 예정)

원서 강의를 몇달 동안 듣고 나서  제 실력이 정말 많이 발전했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제가 문법을 진짜 모르고 있더라구요?

 

 

원목달(원서읽기목표달성)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EBS 강의들은

초급/중급/고급 크게 세 단계로 나누어져있지만

보통 초급에서 세분화되어 초중급, 초급의 강의가 많은 편입니다. 

 

 

 

 

 

이렇게 테스트를 응시하면 (처참한) 결과가 나오고 

강의를 추천 받을 수 있는데요. 

추천한 강의를 무조건 들을 필요는 없고, 

자신이 원하는 강의를 들으면 됩니다. 

 

저는 어떻게보면 추천강의보다 조금 낮은 단계의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유인 즉슨,

열심히 영어 해보자 하고 저는 중급 단계를 신청했는데

물론 제 실력도 많이 늘은 것도 사실이지만

사실 조금 어려워서 수업 내내 고전했거든요. 

 

참, 레벨테스트를 응시하려면 꼭 EBSlang에 가입되어있어야 합니다. 

두고두고 사용하면 좋을 사이트이니, 한번 가입해놓으면 좋을 것 같아요 :)

 

 

 

그리고 이런 식으로 

성인 뿐 아니라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들어도 좋을 영어 강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1강과 2강은 무료체험이니,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엄마와 아이가 함께 듣는 것이 가장 재밌을거에요!

 

 

EBSlang 수강신청에 들어가면 세개의 카테고리를 볼 수 있는데요. 

종합반/환급/자율과정입니다. 

 

종합반은 여러개의 강의를 오랜 기간 동안 저렴한 가격으로 들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사실 저도 종합반으로 들으려고 하다가..

어떤걸 선택했는지는 이따 바로 말씀드릴게요 :)


환급과정은 단일 강의이고, 강의비용을 선결제 한후, 미션을 달성하면 금액의 절반을 환급해주는 제도입니다.

강의마다 미션이 조금 다를 수 있지만, 

제가 등록하고 환급 받았던 강의는 1주에 5개의 강의를 들어야 하고(그 이상은 듣지 못함),

강의마다 녹음 과제를 제출해야합니다. 

강의는 일주일에 5개 이상은 열리지 않아서 꾸준하게 들을 수 있고 

또 미리 여러개를 다 들어놓는 것을 방지하죠. 

저는 이런거 걸리면 진짜(돈 걸리면) 열심히 하는 편이라서

환급반을 선택했는데요(제 성격에 맞게)

 

저는 결국

환급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

강의에 대한 디테일은 다음 연재에서 말씀드릴게요! 

 


 

그리고 마지막 자율반

환급반보다 기간은 긴 대신, 미션이 있다거나 환급해주는건 없고 

자유롭게 듣고 싶을 때 듣고 싶은 만큼 들을 수 있습니다. 

 

 

 

환급 과정의 한 강의를 눌러보았는데요. 

보면 출석 및 과제 제출을 완료하고 50%를 돌려받는 수강료 환급과정 이라고 적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나태함이 고민이신 분들은(저처럼) 

환급과정을 추천드려요! 

보통 10만원대 하는 강의를 반값에 들었다면 저는 정말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사실 다른 곳에서도 강의 몇번 들어보았지만(추후 공유 예정)

EBS 강의가 제일 좋습니다. 

 

강의 비용도 합리적이고, 

강사님들도 정말 잘 가르치시고

제가 스펙 의존하는 사람들은 아니지만

잘 가르치시는 만큼 다들 스펙도 엄청나시더라구요. 

 

그리고 제가 알게 된 

무료 사이트들도 나중에 공유해보겠습니다 :)

 

 

오늘은 EBSlang 사이트 원서읽기 과정과 

레벨테스트 관련해서 적어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더 상세한 내용으로 연재할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